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구름 많은 가운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대전이 30도로 어제보다 4도가량 낮겠지만 여전히 덥겠습니다.



여:이번 더위는 내일 장맛비가 내리면서 누그러지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벌써부터 이렇게 더우면 이번 여름은 어떻게 견뎌야 하나 걱정이 앞섭니다.//



어제 세종은 33.4도까지 올라 6월 최고기온을 경신했습니다. 오늘은 어제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덥겠습니다. 세종 31도, 대전과 천안 30도까지 오르겠고 폭염주의보도 계속 되겠습니다.



그래도 이번 더위, 오늘까지만 견디시면 되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우리지역에 첫 장맛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조금 내려가겠습니다. 시간당 20에서 30mm의 강한 비가 예상됩니다. 비 피해 없도록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30도를 웃돌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9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모든 해상에서 잔잔하겠고, 서해 중부 해상에는 해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비는 금요일까지 길게 이어지겠고요. 일요일부터 또다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