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월요일인 오늘 우리지역 곳곳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올 겨울 처음으로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는 대설주의보도 발효됐는데요.



여:오늘 밤까지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은 1에서 5cm의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 주의 시작인 오늘 대부분 지역 흐린 가운데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올 겨울 처음으로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는 대설주의보도 내려졌는데요. 오늘 밤까지 1에서 5cm, 충남 서해안은 최고 10cm의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 도로가 얼어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아 아침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눈과 함께 찬바람이 불면서 다시 한겨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오늘 아침 우리지역의 기온은 영하 4에서 영하 2도사이로 영하권에서 출발하겠고요. 한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아 종일 춥겠습니다. 요근래 따뜻했던 터라 체감 추위는 이보다 더욱 심하게 느껴지겠습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흐리고 밤까지 충남 서해안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3도가량 낮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6에서 9도가량 낮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 그치겠습니다.//한낮에 당진 도, 태안 도, 서천 도에 머물겠습고요. 현재 충남 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있습니다.//



<해상날씨>

모든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이 4m안팎으로 거세게 일겠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낮부터는 기온이 차차 오르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하겠고요. 절기상 우수인 수요일에는 한낮에 대전이 10도까지 오르며 포근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