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로그인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절기 상강인 오늘은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져 춥겠습니다. 충남 내륙 지역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여:낮 기온도 14도 안팎에 머물며 종일 쌀쌀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가을의 마지막 절기 '상강'입니다.


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뜻하는데요. 절기에 맞게 날이 급격히 추워졌습니다. 우리지역의 아침 기온은 2도에서 8도 분포로 어제보다 7에서 9도 가량 뚝 떨어졌습니다. 여기에 찬 바람까지 불며 체감 온도는 더 낮겠습니다. 출근길 옷차림 두껍게 해주셔야겠습니다.



충남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가을철 수확시기인만큼 농가에서는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기는 깨끗하겠습니다. 대기 확산이 원활하게 이뤄지면서 오늘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아산 도, 대전 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에 그치면서 종일 쌀쌀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4도 선으로 예상됩니다.


<해상 날씨>

현재 서해 중부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3m 안팎으로 거세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추위는 주말인 내일, 대전 아침 기온 4도까지 떨어지며 절정에 달하겠고요. 일요일 낮부터는 차츰 누그러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