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출근하실 때 보건용 마스크를 챙기셔야겠습니다. 밤사이 국외 초미세먼지까지 유입되면서 공기가 매우 탁해졌는데요.



여:오후부터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공기가 깨끗해지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11월의 첫날부터 공기가 답답합니다.//



황사에 국외 초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공기 질이 매우 탁한데요. 현재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에서 '매우나쁨'단계까지 치솟은 상태입니다. 출근길 황사용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셔야겠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오후부터는 상황이 나아집니다. 대기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미세먼지 농도 '보통'단계를 회복하겠습니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는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가시거리가 1km미만으로 좁혀지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5에서 11도 사이로 어제보다 조금 높게 출발하겠고요. 한낮기온은 20도 안팎으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미세먼지만 아니라면 하늘 자체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오늘 아침까지 계룡과 청양에서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요. 일부 산지에는 물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나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서해 중부 먼 바다에서 1.5m까지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