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오늘은 대체로 흐리고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부터 낮 사이 세종과 충남권 남부에 5mm미만의 비가 예상됩니다.

비 소식과 함께 어제보다 낮 기온이 낮아지겠지만, 여전히 평년 기온을 웃돌며 포근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벌써 봄이 왔나 싶을 정도로 포근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오늘은 비가 내리면서 기온만 약간 낮아질 뿐 여전히 온화하겠습니다. 대전의 아침 기온은 6도, 한낮 기온은 9도로 비교적 온화하겠습니다.



아침부터 낮 사이 세종과 충남권 남부에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충남권 북부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조금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밤에는 스모그가 유입되겠습니다. 우리지역은 밤에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밤에 벗어나겠습니다.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도 정도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서 출발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2에서 6도 가량 낮겠지만, 평년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 8도, 보령과 서천 9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오전에 앞바다에서 0.5m, 먼 바다에서 1m 이하로 낮게 일겠지만, 오후부터 물결이 차차 높게 일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목요일에는 우리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고, 금요일에는 대전의 아침 기온 영하 8도까지 떨어지면서 반짝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