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쌀쌀하겠습니다. 대전의 아침 최저 기온은 9도로 어제보다 5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여:충남 서해안과 고지대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가을이 깊어지면서 아침 공기도 부쩍 차가워졌습니다.


오늘 출근길에는 평소보다 두께감 있는 옷을 챙겨 입으셔야겠는데요. 북쪽의 차가운 공기가 내려오면서 대전의 아침 최저 기온은 9도로 어제와 비교했을 때 약 5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여기에 찬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는 이 보다 더 낮겠습니다.



특히, 충남 서해안과 고지대에서는 바람이 초속 13m까지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는 점점 더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산불 등 화재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대체로 맑다가 낮 동안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1에서 6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천안 도, 아산 도, 대전 도에서 출발하겠습니다. 낮 기온도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9도 선에 머물겠습니다.


<해상 날씨>

파도는 앞바다에서 1.5m, 먼 바다에서 2m까지 일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비 소식 없이 구름만 지나겠고요. 모레 아침 기온은 대전이 7도까지 낮아져 부쩍 쌀쌀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