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지만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은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을 보이겠는데요.



여:출근길에는 짙은 안개가 끼면서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짧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아침 뿌연 안개에 먼지까지 뒤엉켜있습니다.


충남 내륙지역에는 가시거리가 200m이하로 짧아진 곳도 있는데요.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 가운데 대기가 정체되고 중국 등 국외 오염물질도 유입되면서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은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을 보이겠습니다. 출근길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온은 어제보다 더 오릅니다. 아침기온은 1에서 4도사이로 크게 춥지 않겠고요. 한낮기온은 13에서 18도까지 오르며 4월 초순만큼 포근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가끔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세종 도로 예상됩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5도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한낮기온은 당진 도, 태안 도, 서천 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m로 매우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밤 충남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 돼 모레는 전 지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요. 이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다음 주 초반에는 반짝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