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절기 경칩인 오늘 대체로 맑겠지만 찬 바람이 불면서 영하권의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대전이 영하 2도로 춥겠는데요.
여:이번 꽃샘추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진 뒤 풀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절기 경칩이지만, 꽃샘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대전이 영하 2도, 체감온도는 영하 5도까지 떨어지겠는데요.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이번 꽃샘 추위는 내일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옷차림 든든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충남 서해안은 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순간 풍속이 최대 초속 1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강풍 피해 없도록 시설물 점검도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종일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2에서 4도가량 낮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7도안팎으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있는데요. 물결이 3m까지 거세게 일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활동 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토요일부터 따뜻해지겠지만,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대전과 충남남부지역에는 한때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