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남:오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 출근길에는 올 가을 들어 가장 쌀쌀하겠습니다.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는 아침기온이 5도 안팎까지 떨어지겠는데요.
여:충남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10월 중순에 접어들자마자 가을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에는 겨울 외투를 꺼내입으셔도 되겠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밀려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졌는데요. 우리지역의 아침 최저 기온은 2도에서 9도 분포로 올 가을 들어 가장 쌀쌀하겠습니다.
낮부터는 가을 햇살이 내리쬐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겠습니다. 하루 사이에 기온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게 날 것으로 보이니까요. 체온 조절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아침에 천안과 금산, 공주 등 충남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 북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가끔 구름의 양이 많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아산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2에서 크게는 5도가량 낮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8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해상 날씨>
파도는 높지 않겠지만, 충남서해안에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습니다.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부터는 아침 기온이 다시 오르겠고요. 모레 새벽에 충남 서해안에는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