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12월 13일 월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1)생생 현장


대전문화산업진흥원에서 펼쳐지는 <스토리텔링> 강좌, 그 특별한 수업의 일환으로 영화 <신기전> 의 포를 재현해 보는데... 갑천 에서 열리는 진귀한 현장으로 가본다.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다문화     가정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열리는데... 2010 세계 이주민의 날 기념행사 소식을 담아본다.

2)대전 골목길 기행 -자동차 특화 거리-



대한민국 최초 <자동차>로 특화거리를 낸 곳이 있다. 대전시 대사동에 위치한 <충무 자동차 특화 거리>. 차량등록소 부근에서 자연스럽게 생겨난 자동차 용품점과 정비센터들~! 대전은 물론이고 충남, 충북 지역의 손님들까지 손님들이 자동차 정    비/ 수리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는데.. 자동차 명물거리로 함께 가보자.

3)탱탱하게 살 오른 바다의 우유 굴!



찬 바람 쌩쌩 불면, 어민들의 손길이 더욱 바빠진 다. 탱글탱글 알찬 바다의 우유 굴 수확에 나섰기 때문인데. 굴 채취 현장에서부터, 굴 짬뽕·굴회무침 ·굴밥까지.. 다양한 굴 요리의 매력 속으로 빠져본다.

4)찜질방이 최고!



추운 겨울, 굳은 몸을 사르르 녹여주는 곳, 찜질방 을 소개한다. 평범한 찜질방은 가라~! 소금방은 기 본, 자갈방은 필수 황토볼찜질방에서부터. 임진왜란 때 동굴로 썼다던 동굴찜질방. 피톤치드가 많아 인기있는 편백나무 찜질방까지. 함게 소개한다.

5)초대석 -대전지방법원 이준명 판사-



최근 대전지방법원에서는, 변호사 없이 재판에 나 서는 소송 당사자들을 위한 편리 서비스를 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름하여 <나홀로 소송 쪽지 안내 제도>! 이와 더불어 변호사 없이 소송을 하 기 위한 절차 정보, 쪽지 안내제도의 이모저모 등, 서민들을 위한 나홀로 소송의 A부터 Z까지 알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