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9월 16일 월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바다로 한 뼘 더

태안 별주부 마을>

태안군 남면 원청리. 지금은 별주부 마을로 더 유명해진 곳인데. 마을 곳곳에는 유래비를 비롯해 우화소설에 등장하는 지명과 뜻풀이가 담긴 안내석이 있다고. 또 마을에는 바다생명들을 체험할 수 있는 갯벌 체험장이 마련돼 있어서 도시민들과 어민들의 교류의 장이 되고있다. 토끼가 좋아한다는 참취나물도 자랑거리! 오염되지 않은 지하수만 사용하고 친환경 퇴비에 황토 끝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더 진한 향기와 깨끗함을 자랑한다고. 그럼 마을 이름만큼이나 재밌는 볼거리가 다양한 태안의 별주부 마을로 가보자.

대 전

8‘ 15’‘

2

<우리동네 행복 전봇대 프로젝트>

예전 우리에게 전봇대란 어린시절 추억 한켠에 자리 잡고 있는 존재였는데요. 하지만 요즘 전봇대는 보는 순간 여러 광고물과 안내판들으로 상당히 지저분한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포항에서는 우리 동네 전봇대를 아름답게 꾸며 보기좋고 사진찍고 싶은 전봇대로 만드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지금 함께 가시죠.

포 항

7‘ 50“

3

<열린 마이크,

할 말 있습니다!>

- 공주시 -

<공주시> 우리 지역 이웃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보는 시간. 열린 마이크, 할 말 있습니다! 생활에 불편한 점, 개선되길 바라는 점, 마을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소식들을 듣기 위해 마이크를 빌려주고 있는데. 이번 주는 공주시(정안면)에 대한 민들의 목소리 들어본다.

대 전

1‘ 00“

4

<2013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 공예가 좋아요>

‘익숙함 그리고 새로움’ 이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2013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는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충북 청주시 옛 청주연초제초장 등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작가들의 다양한 공예작품을 함께 볼 수 있는 행사로써 큰 관심을 끌고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함께 지역축제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2013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로 지금 함께 가보자.

청 주

9‘ 20“

5

<사랑이 샘 솟는 샘터로 Let's Go>

사랑이 샘 솟는 샘터. 가난하고 불우한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서 무료점심 제공에 도시락 배달까지 해주는 아주 뜻깊고 따뜻한 모임이 있다고 합니다. 샘터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이 모임은 모임원 모두가 아주 정이 넘치고 따뜻한 분들이라고 하시는데요. 이 분들의 따뜻한 마음 속으로 지금 함께 가보시죠.

강 릉

7‘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