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10월31일 금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차 향기 가득~ 사람냄새 폴폴~

구도심 골목 안 특별한 공간!>

충남 공주의 구도심!! 이곳에 최근 분위기 있는 전통 차 공간이 생겼다. 오래된 전통 가옥을 손질하고 다듬어 새로운 공간을 탄생시킨 것인데... 단순히 차만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차 수업을 받기도 하고, 시낭송 모임을 갖거나 바느질 모임의 공간으로도 활용되는 등 지역민들의 문화공간 역할도 한다는데.. 이곳 구도심에 들어선 차 문화공간으로 변화도 생겨나고 있다는데... 구도심을 찾는 사람들도 하나 둘 늘기 시작했고... 인근 빈집에도 예술가들이 들어오면서 문화 골목으로의 변화도 꿈꾸고 있다고! 특별한 차 문화공간과 원도심을 살리기 위한 노력을 들어보자.

대 전

9‘ 05’‘

2

<청춘사업가의 빨간트럭이야기>

‘청춘’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기운이 느껴지는데요. 오늘은 젊은 두 청춘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사업을 시작한 20대 청년 사장님들인데요. 사장님이 된지 갓 열흘이 넘었다고 합니다. 청춘을 기반삼아 열정으로 도전하고 있는 두 주인공을 만나보시죠

전 주

8‘ 50’‘

3

<금요초대석>

이완섭 서산시장

오는 31일부터 열흘간 세계적인 철새 도래지 천수만에 철새기행전이 열린다. 매년 이맘때 철새를 주제를 열리는 환경 축제인데.. 이때가 되면 320여종 40여만 마리의 철새가 겨울을 나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고.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 조류들을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다.. 철새 탐조 투어 코스 등 철새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지는데, 이완성 서산 시장 모시고 서산 철새기행전에 대해 알아본다.

대 전

10‘ 00’‘

4

<문화나들이>

1. 이응노미술관

파리 앵포르멜 미술을 만나다

2. 대전챔버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오차르트 아벤트”

1. 이응노미술관 - 파리 앵포르멜 미술을 만나다 : 1960년대 파리에 거주하며 앵포르멜 미술의 흐름 속에서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한 현대미술의 거장 4인을 조명하는 전시. 이응노, 한스아르퉁, 피에르 술라주, 자오우키.. 이들의 세계를 들여다 본다.

2. 대전챔버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오차르트 아벤트” : 지휘자 고영일과 악장 김미영, 두 예술가가 오케스트라를 창단한다. 다양한 음악적 해석과 정교한 디테일로 새로운 형식의 연주를 보여준다고 하는데.. 피가로의 결혼 서곡부터, 다양한 협주곡까지.. 대전챔버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모차르트 아벤트”를 만나본다.

대 전

8‘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