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4월 2일 수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클럽운영중 '오댕냥'
대전 배재대 후문에는 유기묘들의 쉼터 ‘냥블리네’가 있다. 2020년부터 버려진 고양이들을 구조하고 치료해 그들의 쉼터를 마련한 것. 현재 이곳에는 약 90마리의 고양이들이 생활하고 있는데… 오!댕냥 동호회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곳을 찾아 청소도 하고, 함께 놀아주면서 시간을 보낸다. 동물은 무서워하지만, 고양이는 좋아한다는 영중. 유기묘 봉사회원들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다.
- 임자도 홍매화 2부
전남 신안에는 크고작은 작은 섬들이 천 네 개가 있어서 1004의 섬으로 통하는데, 최근엔 임자도가 꽃섬으로 유명해졌다. 1년 내내 꽃이 피는 섬 임자도의 봄 풍경을 만나보자.
- 광주 유일 먹거리
타지를 여행할 때 어디를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무엇을 먹느냐가 더 중요한 시대! 전라도 음식 맛있는 건 워낙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미식의 도시 광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가 있다. 공룡알부터 아귀튀김까지 광주 유일의 먹거리 함께 맛보러 가보자.
- 초대석 '재난 재해 (산불), 이렇게 대응한다.'
지난 10년간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및 재난 상황은 크게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른 사회적, 경제적 피해도 커지고 있다. 최근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산불 및 여름철 촉우로 인한 싱크홀 등 등 다양한 자연재해 및 재난 재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이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방안도 살펴본다. 대전보건대 재난소방건설안전과 이동열 교수
#오늘M #유기묘 #산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