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M

오늘M

18시 05분 생방송 자막방송 로컬방송

미리보기

3월 27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천만다행 '예산의 봄'

 화훼농장이 많은 예산의 봄은 어느 곳보다 향기롭다. 봄이 찾아온 예당호를 모노레일을 타고 20분 만에 즐겨보고, 노란 프리지어 향기로 가득한 농장에서 봄이 왔음을 실감한다. 그리고 식용으로 재배한 팬지꽃을 이용해 꽃청과 쌀강정을 만들어본다. 향기로운 예산의 봄을 오감으로 즐겨본다.


- 현장속으로 '세종 전의 묘목축제'

 60년 전통의 묘목생산단지인 전의면은 세종시 북부권 정원산업의 거점으로 비상을 위한 세종전의묘목축제를 개최한다. 이와함께 조경수, 약용수, 화훼, 조경도구에 이르기까지 가드너들이 필요한 상품을 일괄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세종가든센터’, 이용자들의 쉼터인 ‘쉼그린’을 갖춘 세종묘목플랫폼도 개장했다. 직접 정원을 가꾸는 인구가 늘며 괌심이 높아진 묘목 시장을 찾는다.


- 문화나들이 '슈만 그리고 첼로'

 서정적인 연주력이 돋보이는 대전 출신의 열정적인 첼리스트 남궁동은 2014년 귀국 후 솔리스트, 챔버플레이스 21, 앙상블 소토보체의 멤버로 대전국제음악제. 스프링페스티벌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가장 주목받고 있다. 올해 연주회는 낭만주의 음악의 대표주자인 슈만의 작품을 그녀만의 서정적 첼로 선율로 선보일 예정이다. 첼로로 연주하는 슈만의 낭만을 만나본다.


- 전국줄넘기대회

 줄 하나로 전신운동이 가능해 다이어트에도 최고일 뿐만 아니라, 현란하고 신이 나기까지 하는 줄넘기! 원주에서 열렸던 줄넘기 전국대회 현장으로 함께 가보자.


#오늘M #예산 #첼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