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전, 충남, 세종의 소식을 전해주시는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2023년부터 전국 최초로 식육처리기능사과정을 운영중인 직업전문학교가 충남 천안에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취재신청을 남깁니다.
천안에 위치한 동천안희망직업전문학교에는 전국 최초로 축산식품가공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김상훈)가 정육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교육하고 지도하며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물론 창업과 취업까지 함께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식육처리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기술자격시험으로 잠정적으로 정육기능사라고도 합니다.
소나 돼지 등 가축의 고기 부위를 선별 및 감별하여 분할, 발골, 부위 감별 등을 작업하는 시험이며 자격증을 취득하면 정육점 창업, 육가공업체, 백화점 및 마트 정육코너 취업 등이 가능하며 도축업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정육에 관심이 있어도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는 것이 어려운 실정인데 정육전문훈련교사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이 전국 최초로 충남 천안에서 운영되고 있어 지역주민들이 함께 공유하면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아 이렇게 취재신청 합니다.
전국 최초로 축산식품가공 훈련교사로 일하고 있는 김상훈 교사의 명함을 첨부했습니다.
취재를 위한 궁금한 사항은 010-7182-3218 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