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의견 시청자 의견

대전 MBC창작동요제 등록일 : 2024-08-24 14:27

저도 이번에 창작동요제 참여한 학부모입니다.

본선진출확정 공고를 보고 아이들이 얼마나 기뻐했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갑자기 유사성으로 본선진출 취소라니요!

본선 10곡 발표전에 권위있는 심사위원분들께서 잘 심사하셔서 공지 올리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뜬금없는 취소라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본선에 나갈 생각에 땀흘리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던  아이들은 어떻게 합니까! 본선까지 2주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 맞춰 안무, 의상까지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아이들에게 본선 진출 취소는 너무나 충격적인 일입니다. 울고 있는 아이들에게 뭐라고 말해줘야 합니까.

만약 저희곡 유사성이 정말 문제였다면 본선곡 심사하실때 충분히 심사하셔서 선정하셨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딱 10팀 뽑아  공지하셨으면서,  몇일이나 지난 시점에  이건 아니네  취소라고 하는건, 공신력있는 mbc를 믿고 동요제에 지원한 저희들에게 방송국의 횡포라고 느껴집니다.

아이들을 위한 노래를 만드는 창작동요제에서 아이들이 받은 상처는 누가 책임져야할까요 ㅜ

대전mbc 동요제 담당님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댓글(1)
  • 2024-08-26 13:15

    안녕하세요
    대전MBC 전국창작동요대회 사무국입니다.

    먼저 열심히 준비한 어린이들, 학부모님들의 아쉬움을 충분히 공감하며
    주최 측 입장에서도 매우 안타까운 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추후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신중한 심사위원회의 숙고가 있었음을 말씀드립니다.

    유사성 문제는 창작자의 정당한 권리 보호와 창작 음악의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하며
    심사 기준에서도 가장 까다롭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기존 발표곡과 유사성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분량, 멜로디 전개 방식 등 객관적으로 창작의 범주에서 벗어나
    추후 법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지가 대회 심사위원회 판단의 기준이 됩니다.

    해당 심의는 심사위원회의 종합적 검토 결과 추후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심사위원회의 결정을 창작자에게 통보하였으며 구체적으로 기존 곡 명 및 문제의 소지에 대해 유선상으로 안내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열심히 준비한 어린이들의 상심에 안타까움을 전하며
    창작동요의 발전을 위해 엄격한 심사 기준이 적용되는 점에
    학부모님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