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10월 18일 금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점심 愛-이웃언니에게 전하는 사랑의 도시락>

점심 愛 27번째 시간! 오늘은 고마운 이웃언니에게 도시락으로 마음을 전하고 싶다는 박상순씨의 사연과 함께한다.9년전 용전동에서 슈퍼마켓을 시작하면서 알게 됐다는 이명재 언니. 이웃주민으로 교류하면서 친해졌다는데~ 가게일로 힘들 때면 따뜻한 위로도 잊지 않고 맛있는 반찬도 나눌 줄 아는 착한 언니. 특히 몸이 불편한 남편과 앞이 안 보이는 친정언니까지 보살피면서 씩씩하게 생활하는 언니에게 배울 점도 많다는데~ 고마운 이웃 언니에게 마음을 담음 도시락 단호박 블랙빈소스 갈비찜을 전해보자.

대 전

10‘ 10’‘

2

<인간동력 항공기 경진대회>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면서 감소하게 되는 것,바로 일조량입니다. 때문인지 요즘 무기력에 빠지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의 일에 무관심해지는 것은 물론이구요, 우울해지면서 장래의 행복만을 몽상하는 것을 <파랑새 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직장인 절반 이상이 이 증후군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행복을 쫓는 것은 아름다운 것이죠. 지금 고흥에서도 이 파랑새를 찾아 떠난 사람이 있습니다 고흥 항공우주센터 활주로에서, 꿈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고 하거든요 화면으로 직접 만나보시죠~

여 수

6‘ 30“

3

<문화나들이>

1.<독립기념관 가을문화행사&특별기획전>:천안독립기념관에서 가을을 맞아 문화행사를 펼친다. 독립기념관에서 마련한 731부대 기억해야할 역사, 소중한 평화의 특별기획전도 함께 둘러보자.

2.<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지역의 아동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등을 이용하는 빈곤가정 아동 70여명을 단원으로 구성해서 이들에게 음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존감을 향상, 정서발달과 함께 꿈나무들을 성장시키는 오케스트라가 창단했다. 곧 창단연주회를 앞두고 있는 단원들을 만나보고 아름다운 화음을 감상해보자.

대 전

8‘ 00“

4

<몸을 살리는 가을 보약, 음성인삼>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춘곤증, 하지만 추곤증도 있다는 사실은 아시는가요? 바로 갑자기 변한 계절에 몸이 적응하면서 피곤을 느끼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이 추곤증을 이기는 데에는 인삼이 아주 제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인삼은 마친 지금이 제철이라고 하는데요. 제철을 맞아 영양이 가득하고 맛도 가득한 인삼이 음성에서 나고있다고 합니다. 몸을 살리는 가을 보약. 음성인삼의 효능속으로 지금 함께 가시죠.

충 주

7‘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