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4월 11일 금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점심 愛 - 아들에게 전하는 사랑의 도시락>

점심애 50번째 시간, 오늘은 서울에서 공부하는 아들에게 도시락으로 응원하고 싶다는 어머니 송영순씨의 사연과 함께 한다.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바르게 자라준 아이들이 그저 대견하고 고맙다는 송영순씨! 그 중에서도 성균관대학교에 다니며 아르바이트하며, 열심히 공부하는 아들에게 도시락을 전하고 싶다는데~

멀리 있어서 따뜻한 밥 한번 해주지 못한 게 늘 마음에 걸렸다는데~ 4학년이라 취업준비로 힘들어 하는 아들에게 맛있는 도시락으로 응원하고 싶다고 한다. 회 종류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한 오늘의 메뉴~ 참치 타다키 샐러드로 마음을 전해보자.

대 전

12‘ 10’‘

2

<봄에 찾아온 그대 미선나무>

미선나무라고 들어 보셨나요? 열매 모양이 둥근 부채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미선나무에는 항암. 항염 효능이 있어 미선나무 추출물을 이용한 제품들도 다양하게 나온다고하고 또 화장품, 향수, 막걸리 등등 여러 용도로도 이용이 된다고합니다. 이 버릴 것 없는 나무, 지금 함께 알아보러 가시죠.

충 주

7‘ 15“

3

<문화 나들이>

1. “사이의 경계: 한국현대미술, 1970년대 그 이후..” 展 : 오늘날 미술사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서 있는 일곱 명 작가들의 작품, 30여점이 전시가 된다. 김구림. 윤명로. 이우환. 류희영. 이강소. 최병소. 김장섭. 미술계 거장들의 작품으로 함께 이야기하는 한국 현대 미술의 경향과 흐름은 어떨까.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에서 함께 감상해보고, 김구림 작가의 작업실을 찾아, 그의 50년 화업 인생을 함께 들어본다.

2. 2014 스프링 페스티벌 “봉쥬르 청춘(靑春)”: 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대전문화예술의 전당에도, 봄을 대표하는 페스티벌~ 스프링 페스티벌이 4일, 개막을 했는데.. 이번 2014 스프링 페스티벌은 크게 9개의 실내 작품과 5개의 프린지 공연으로 구성된다. 대전 예술인들을 위한! 대전 예술인들에 의한! 진정한 축제의 장인, <2014 스프링 페스티벌! “봉쥬르 청춘”> 두 예술단체를 찾았다. 함께 즐겨보자.

대 전

8‘ 40“

4

<펫스티벌 애견 달리기 대회>

오늘은 조금 특별한 대회를 소개 해 드릴 텐데요. 이름하여 반려견과 함께 하는 애견 달리기 대회입니다. 애견과 산책하기 좋은 이 봄날에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이 모여, 힘차게 달리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유기견 없는 도시를 위한 행복 달리기 대회, 그 열띤 현장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포 항

8‘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