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6월 6일 금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점심 愛 - 시아버지께 전하는 감사의 도시락>

점심애 57번째 시간, 오늘은 시아버지께 도시락으로 마음을 전하고 싶다는 며느리 임채숙씨의 사연과 함께 한다. 결혼 8년차 천안에서 살고 있는 임채숙씨, 6월에 정년퇴임과 생신을 앞둔 아버님께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고자 사연을 신청했다는데~ 결혼하고도 며느리 생일을 한 번도 잊지 않고 챙겨주셨고 결혼생활에도 많은 힘이 되어 주신 다정다감한 아버님!! 그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점심愛 도시락으로 전해본다. 당뇨가 있으신 아버님을 위한 건강메뉴~ ‘로스트 치킨&토마토’를 만들어보자.

대 전

10‘ 50’‘

2

<한국인 영혼의

음식, 장>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에 뭘 먹어야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데 어느 설문조사에서 보니까, 가장 선호하는 메뉴 1위가 된장찌개라고 합니다. 역시 된장찌개죠..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된장이나 고추장, 간장은 우리 음식의 기본중의 기본이잖아요 이것만 따로 먹는 경우는 없지만, 생각해보면 우리 음식 중에 장이 포함되지 않은 것들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오늘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는 한국인의 영혼의 음식,장을 찾아 떠납니다.

전 주

7‘ 55“

3

<문화 나들이>

1. 홀스톤 갤러리 <유경자 개인전> : 상상력을 자극하는 도예 작품이 학교 안 갤러리를 풍성하게 채웠다. 단순히 한 점, 한 점 만들어진 도예작품이 아닌, 흙으로 만든 천여마리의 물고기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설치하여 하나의 형상으로 보여준다. 유경자 작가의 개인전. Flying in the space. 호수돈 여고 안에 자리한, 홀스톤 갤러리에 함께 감상해본다.

2. DIAC 정기연주회 : 플루티스트 허정인을 리더로..다양한 악기의 연주자들로 구성된, 연주단체 디악. 디악은, Daejeon institute Art Crew의 의미로, 대전 지역에서 매해 연주회를 개최할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음악회와 토론, 발표 등을 통해 개인의 발전과 음악으로의 끊임없는 공부와 열정을 추구하는 연주자들이 모였는데.. 이들의 정기연주회! 함께 만나본다.

대 전

8‘ 40“

4

<태화강 따라 문화의 향기에 취하다>

날씨가 더 더워지기 전에 나들이 게획 가지고 계신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도심속의 화려하지는 않지만 주말의 여유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태화강. 아름다운 강길을 따라 걷다보면 몸도 마음에 제대로 힐링이 된다고 하는데요. 울산 태화강으로 지금 함께 떠나보시죠.

울 산

8‘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