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6월 4일 수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중계차 연결>

우리 지역의 참된 일꾼을 뽑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6월4일 오전 6시부터 투표가 시작되었다. 6.4지방선거에서 충청권 선거인수는 421만5204명으로 지난 지방선거보다 다소 증가한 수치. 선거날 아침 풍경을 살펴보고.. 투표 관련 정보를 간결하게 정리해준다.

대 전

1‘ 30’‘

2

<현장속으로 -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며~>

꽃들이 만발했던 5월이 지나고, 6월, 호국보훈의 달이 다가왔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민들의 호국, 보훈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기간..우리 지역에서도, 순국선열들의 뜻을 기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졌다. 현충원에서는 현충일을 앞두고, 1사1묘역 가꾸기 체험과 묘소 돌보기 체험들이 이루어져, 유가족들을 비롯해 많은 국민들이 현충원을 찾고 있고, 또, 충남 아산의 충무공이순신장군 묘소 위토에서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역사적 의미를 살피고, 뒤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바로, 이충무공 묘소 위토 손모내기 행사! 나라사랑과 우리 조상들의 삶의 의미를 함께 느껴보는 시간이 될 듯 한 시간.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하는 곳곳의 풍경을 함께 만나본다.

대 전

8‘ 20’‘

3

<토속음식을 사랑한 남자, 윤승갑>

요즘 자주 드시는 음식들을 잘 살펴보면 본래 외국음식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역시 우리몸에는 우리음식, 우리 음식이 제일 잘 맞고 맛있다고 하지요. 그래서 찾아가봤습니다. 토속음식을 사랑한 남자. 지금 함께 만나보시죠.

원 주

7‘ 00“

4

<하루종일 영업중. 24시간이 모자라~>

무언가 새로운 걸 배우고 즐기는 것이 지친 일상에 휴식이 되는 것 같다는말 많이 들어보시죠? 그런데 평일에는 일 마치고 가고 싶어도 시간이 너무 늦어 문을 다 닫혀있어서 마땅한 곳이 없습니다. 문화 생활은 물론 운동할 시간조차 없다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시간 걱정 없이 운동할 수 있는 공간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가도 기분 전환할 수 있는 곳. 지금 함께 가보시죠.

부 산

8‘ 25“

5

<수요 초대석>

건강한 뇌를 만들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요즘은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과 인터넷에 노출되며.. 청소년들의 뇌 건강이 위협을 받고 있다. 그래서, 뇌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에, 국제뇌교육협회 소속의 대전뇌교육협회에서는,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 그리고 ‘해피스쿨 캠페인’등 청소년들의 뇌교육을 위해 강연과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다. 간단하게 건강한 두뇌를 만드는 일! 이야기 나눠본다.

대 전

11‘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