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6월 19일 금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1. <초대석>당신을 노리는 악마의 목소리, 보이스피싱
검찰, 경찰청, 금융감독원 등.. 공공기관 직원을 사칭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 피싱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피해자들은 보이스 피싱에 대한 구제방법을 알지 못해 더 많은 피해를 입고 있다는데..! 점점 다양하고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범죄.. 어떻게 예방하고 대처해야할까? 대전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보이스피싱 전담팀 권기성 경위와 함께 알아본다.
2. <감성캠핑>
나만의 ‘작은 사치’가 하나의 소비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작은 사치는 다른 사람의 눈을 의식하기 보다는 나만의 만족·행복을 추구하는 소비문화라고 하는데요. 감성캠핑도 그런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화면으로 함께 하시죠.
3. <단오 신을 맞다>
우리나라 4대 명절! 알고 계신가요? 설날과 추석 그리고 한식과 단오인데요. 단오하면 강릉 단오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지난 월요일이었죠? 음력 4월 보름을 맞아 신이 인간 세상에 내려오는 특별한 의식이 치러졌는데요. 뜻깊은 현장, 함께 가보시죠.
4. <문화 나들이>1. 삽질 - 나무시어터 2. 2015 신진작가 발언전 <천하제일 미술대회>展
1. 연극 협동조합 나무시어터의 2015 창작초연작인 ‘삽질’은 대전 문화재단의 2015 창작 예술 지원작으로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쓸쓸한 자화상 같은 이야기를 보여준다.
2. 한국미술의 차세대 미술 작가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2015 신진작가 발언전을 전국단위의 공모전을 통해 회화, 입체, 설치, 미디어 등 58여 점의 작품을 선정하여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