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M

오늘M

18시 05분 생방송 자막방송 로컬방송

미리보기

5월 14일 수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톡파민 '글꽃이 피어나는 마을학교'
 뇌건강을 위협하는 도파민 과잉의 시대! 청량한 수다로 건강한 도파민을 선물해 주는 코너! 이영중의 톡파민에서는 인생 황혼기에 아름다운 글꽃을 피워 올리는 용현1리 마을학교를 찾아간다. 일일 보조교사로 방문한 영중은 얼마 전, 초등학교 체험을 마치고 온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 전주 '전통문화로 인생2막을 열다'
 남원의 전통과 우리 문화에 푹 빠져 하루 24시간을 바쁘게 살며 멋진 인생 2막을 열어가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열정의 사나이, 황인호씨의 행복한 제2의 청춘을 만나러 가본다.


- 경남 '하동은 지금 녹차의 계절'
 맛과 향을 음미하는 게 중요한 우리 전통차, 봄이면 오색의 꽃보다 초록빛이 먼저 고개를 내미는 곳이 있다고 한다. 푸른 녹차밭, 녹차잎이 피어나는 경남 하동으로 떠나본다.


- 초대석 '학교의사 김종성'
 충남대학교의 초대 학교의사를 맡게된 김종성 교수는 제1학생회관 2층 CNU 건강상담실에 상주하면서 국가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기타 만성질환 및 기저질환 등 각종 건강문제 상담과 그에 따른 건강관리법을 안내하고 있다. 충대 의대교수 재직 시절, 퇴계, 율곡 등의 한국철학 이론을 뇌 과학 연구에 접목한 연구를 진행해 '인문학 하는 의사'로, 퇴계 이황의 '도산십이곡(陶山十二曲)'에 직접 작곡하고 곡을 연주하며 '음악하는 의사'로 화제를 모았다. 교수로서 정년을 마치고 충남대의 1호 학교의사로서 대학 구성원의 건강상담을 통해 봉사하는 김종성 교수의 퇴직 후 이야기를 들어본다. 김종성 교수


#오늘M #글꽃이 피어나는 마을학교# 학교의사 김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