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우리지역에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내일까지 충남 북부 지역은 최고 500mm 이상의 비가 예상 돼 추가 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여:중국으로 향하는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모레까지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우리지역에 계속해서 많은 비가 내리면서 걱정이 앞섭니다.//



현재 충남 북부지역은 비가 오는 곳이 있지만, 대전과 세종, 충남 남부지역은 대부분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경계를 늦춰서는 안되겠습니다.



서해 상에서 강한 비구름대가 들어오면서 오늘도 우리 지역에 강하고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이에 따라 계룡, 금산, 논산을 제외한 충남지역 과 세종에 호우 경보가 대전, 계룡과 논산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내일까지 충남 북부 지역에 많게는 500mm가 넘는 폭우가 예상되고 대전과 세종, 충남 남부 지역에 많게는 150mm가 넘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도 북한 황해도와 중부지방 사이를 남북으로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시작하면서 열대야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올라 오전 11시를 기해 폭염주의보가 발효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9도 안팎으로 후텁지근하겠습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서해 중부 먼 바다에서 2.5m까지 일겠고, 돌풍을 동반한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태풍이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겠지만,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모레까지 폭우가 쏟아지겠고, 장마는 다음 주 월요일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