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의견 시청자 의견
시사플러스 금개구리관련 방송시청소감. 등록일 : 2016-06-10 10:30
방송을 시청하고서 MBC에 실망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도데체 뭘 얼마나 조사하고 , 공부를 하고서 그렇게 방송을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공정한 방송이라면 정확한 조사와 여러곳의 의견을 듣고서 방송을 해야하는데도 내용을 보면 그냥 생태협의회나 LH에서 알려준 내용대로 확인도 없이 방송을 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방송중 내용이 틀리다고 생각하는 것은 
1.  논 농사를 짓기 위하여 논 경작을 하는 것은 금개구리를 죽일지언정 금개구리에게 전혀 이롭지 않는데 현재 장남평야에서 논 경작이 이루 진것. 
  그것때문에 금강구역환경청에서 조사까지 하였는데도  왜 그런 사실은 뺀것인지.
2. 세종시 일부시민들이 논농사를 반대한다고 했는데, 세종시 아파트 46개 단지의 회장단이 당신들 생각에 세종시 일부 시민이라고 생각하는것입니까?  오히려 생태협이라는 단체가 일부 시민들만이 가입된 일부시민들입니다.  대다수 세종시민들이 논농사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3.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이미 금개구리를 인공배양에 성공하여 금개구리를 방사까지하였는데 (KBS 에서 방송됨)  이제 더 이상 멸종위기 종이라고 말하기도 곤란하게 되었는데 KBS 보다도 그런 사실을 조사도 안해보고 장남평야가 아니면 금개구리가 멸종 할것처럼 방송하는것이 공정하다고 보십니까?
4. 장남평야말고도 전국에 금개구리 서식지는 여러곳이 있는데도 마치 장남평야만 유구한 역사속에 금개구리가 살고 있는 유일한 지역인것처럼 방송한점.
5. 그리고 세종 시민모임에 인터뷰 요청 했는데 대답이 없었다고 했는데 그 말도 믿을 수가 없네요.  시민모임 누구에게 요청했는지 알려주십시요.
제발 일부 생태협 쪽 의견만 듣고서 이런 방송은 자제해 주십시요.
그리고 상식적으로 판단해도 장남평야에서 논농사 짓는것은 금개구리보호가 목적이 아니고 논농사를 짓어서 생기는 이익금 때문에 자꾸만 논농사를 짓는것이 뻔히 예상이 되는데도 MBC 에서는 그런 사람들의 말만듣고서 방송을 하다니  참으로 실망입니다.
다시한번 장남평야 관련하여 공정한 조사를 하여 정말 공정하게 방송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