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의견 시청자 의견

오늘 2월 22일 시대공감 최O택 교수 발언중 '난동'이란 단어사용 매우 유감이며 사과와 조치 요구합니다. 등록일 : 2024-02-22 20:53

오늘 2월 22일 시대공감 최O택 교수 코너(파트) 진행중 카이스트 졸업생 입틀막 사건에 대해 발언중 '난동'이란 단어를 썼는데 진행자가 되묻자 "사전에 협의 된거라 난동이 맞다고" 하는 궤변을 분명히 들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사전을 찾아봐도 '난동'이란 단어에는 그런 유사한 내용을 못봤습니다.

그전에도 다소 어느 특정당에 편향된 표현이 종종 보였는데 이번엔 심하게 드러나네요 청취자로서 매우 유감이며 교수의 사과 및 대전mbc에게도 패널에 대한 조치 혹은 사과 요청합니다.

댓글(1)
  • 2024-02-23 11:33

    안녕하세요
    22일 방송 당시 패널로 출연한 지역대학 교수가 해당 사건에 대해 논평하던 중 '난동'이란 단어를 사용하자 진행자가 즉시 지나친 표현인 것 같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이에 패널도 논평을 마무리하면서 본인이 조금 무리한 얘기를 한 것 같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패널의 논평에 대해 방송사와 사전에 협의한 바가 없으며, 패널이 사용한 단어와 논조는 방송사와는 무관한 전적으로 패널의 의견임을 밝혀드립니다.
    방송사가 지역 정가 이슈에 대한 패널의 발언을 통제할 수는 없으며, 그에 대한 반대 의견도 진행자가 충분히 언급한 바 있습니다.

    해당 패널에게도 말씀해주신 내용을 잘 전달해서 향후 청취자 분들이 듣기에 불편하거나 무리한 표현은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