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12월 9일 수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1 . <날따라와유> 일석삼조 풍성한 아산 나들이
유구한 역사와 우수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치유의 도시 충남 아산으로 떠납니다. 조선 시대를 대표했던 3대 청백리 중 하나인 고불 맹사성이 머물렀던 곳이죠. <맹씨행단>에서 겸손하고 청백했던 맹사성의 삶을 만나보고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꼽힌 <공세리 성당>의 숨은 이야기와 티 없이 맑고 청정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신정호수공원>까지. 역사와 자연경관, 그 속에서 즐기는 힐링까지 세 마리 토끼 모두 잡는 일석삼조의 아산 나들이로 날 따라와유~
2 . <아침N퀴즈>
매일 아침 잠들어 있는 두뇌를 스마트하게 깨워드리겠습니다. 알쏭달쏭 재밌는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 아침N 퀴즈. 알아두면 좋을 생활 상식부터 우리지역의 소식까지 퀴즈를 통해 만나본다.
3 . <음악은 즐거워(가제)>
아산 시내 읍면동에는 64개의 음악동호회가 있습니다. 오카리나 플룻 통기타 등의 악기를 어르신과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열심히 배우고 있는데요. 아산시에서 마련한 1인 1악기 갖기 운동으로 각 마을로 음악강사가 직접 찾아갑니다. 시민들의 문화역량을 키우고 건강한 취미활동을 통해 주민들 사이의 유대감도 돈독해지고 있는데요. 아산 시민들의 삶의 활력소가 되고 있는 1인 1악기 갖기 운동의 즐거움을 소개합니다.
4 . <초대석> 아산, 문화예술 관광 도시로!
아산은 민선7기의 역점사업인 ‘1인 1악기 갖기 운동’이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는 도시다. 장기화된 코로나로 어려움이 있지만 유튜브 온라인 강의를 개설하는 등 꾸준히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문체부의 지역관광개발사업에 아산시가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앞으로 명소들을 보강하며 명실상부한 문화예술 관광도시로 만들어갈 예정이라는데.... 오세현 아산시장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