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9월 28일 금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생방송 현장 연결

교통의 요지 대전의 상징물로 우뚝~ 떠오른 대전복합터미널. 추석연휴를 하루 앞두고 소리없이 분주한 대전복합터미널의 풍경을 전하고, 고향가는 길 정보를 전한다.

대 전

05‘ 00“

2

충주사과

태풍으로 인해 낙과피해가 컸던 탓에 특히 무거운 배가 피해를 많이 입어서 가격이 비싸졌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과를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한다. 하지만 그런 이유 때문이 아니더라도 사과는 추석선물 인기 품목인데~ 지금부터 만나볼 충주 사과! 사과로 만든 떡, 한과, 호빵까지~ 이 모든 게 충주에 있다고 하는데~그 현장으로 가본다!

충 주

06‘ 40“

3

문화나들이

․ 2004년 실내악단으로 출발해 클래식의 저변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연주회와 자선연주회를 꾸준히 해온 벨아르코 오케스트라! 그들이 한가위를 앞둔 28일(금),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나눔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그들이 연주하는 나눔의 음악을 감상해보자.

․ 술래잡기, 고무줄놀이, 말뚝박기... 등 그때 그 시절의 재미난 놀이들이 사라져가는 지금... 30년 동안 전래놀이를 연구해온 고갑준 박사는 추석을 앞두고 전래놀이특강을 하며 놀이예찬에 여념이 없다! 정서함양과 사회성 발달, 배려와 나눔의 심성을 놀면서 배울 수 있다는데... 추석 때 즐길 수 있는 우리의 전래놀이를 소개한다.

대 전

08‘ 40“

4

금요초대석

-계룡시청 펜싱팀 조한상 감독, 신아람, 최인정

지난 런던 올림픽에서 큰 일(?)을 내고 돌아온 계룡시청 펜싱팀! ‘1초’ 오심 논란과 신아람 선수의 가슴 아픈 눈물, 좌절을 딛고 이뤄낸 쾌거까지. 이들이 써낸 드라마는 국민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 친자매처럼 각별한 호흡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일조한 신아람, 최인정 선수와 조한상 감독을 초대해 못다한 올림픽 이야기를 나눠보고 창사48주년 대전MBC 한빛대상을 수상한 소감도 들어본다.

대 전

12‘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