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9월 17일 월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세종시 BRT시범운행 현장 속으로

지난 7월 1일, 드디어 출범한 세종특별자치시. 대한민국 최초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 한반도 행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데... 미래를 위한 백년대계가 하나씩 구체화되어가면서 교통의 발전도 함께 이뤄진다고 한다. 새롭게 도입되는 BRT노선이 세종특별자치시 대중교통의 가장 큰 특징! 9월18일 개통하는 BRT 시범운행 현장으로 미리 떠나보자.

대 전

07‘ 30“

2

박정헌의 히말라야 이야기

산악인 박정헌씨. 히말라야 촐라체를 등반하고 내려오는 길에 손가락을 잃고 등반의 꿈은 접었지만, 패러글라이딩으로 히말라야를 횡단한 불굴이 사나이! 산악인 박정헌씨가 죽음을 무릅쓰고 히말라야를 사랑하는 이유를 지금 들어본다!

경 남

08‘ 00“

3

디지털TV시대, 어떻게 준비할까?

대전과 충남, 세종지역의 지상파 아날로그 TV 방송이 10월 16일 완전히 종료된다. 당초 종료 시점을 올해 12월 31일로 잡았으나 지원신청이 몰릴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이런 불편이 발생하는 일을 방지하고 디지털 미 전환 가구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별로 순차 종료하는 방안을 확정한 것인데... 아날로그 방송 종료의 의미와 디지털방송시대,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아보자!

대 전

07‘ 50“

4

비산7동 방범대원, 아밀씨의 하루

3년째 자율방법대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밀씨 한국여성을 만나서 결혼해서 식료품 가게를 5년째 운영하고 있는데 밤에는 동네 치한활동이랑 늦게 귀가하는 사람들이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동네 주민들이 처음에는 외국인이라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은 인상 좋은 동네 아저씨로 인기가 많다. 아밀씨의 일상을 만나보자!

대 구

09‘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