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10월 22일 월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바다로 한 뼘 더>

태안 조개부리마을

리나씨의 좌충우돌 바다유랑기, 그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녀가 이번에 찾아간 곳은 농촌과 어촌이 공존하는 호젓한 해안마을, 태안군 고남면 고남4리 조개부리마을이다. 가을, 이맘때면 공동 작업으로 바지락 채취에 나서는 어민들을 따라 생명의 땅 갯벌을 만나보고, 바다를 일터로 살아온 마을 아낙들과 바지락 칼국수를 먹으며 한판 시원한 수다에 빠져보는데.. 그 생생한 현장을 따라가 본다.

대 전

11‘ 00“

2

한옥에 살어리랏다!

양옥에 밀려 고택으로 취급받던 우리 한옥이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다! 친환경 웰빙바람을 타고 전통 한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인데... 한옥에 살기위해 귀농까지 결심한 송의정씨 부부를 만나 전통 한옥살이에 대해 들어보고~ 내 손으로 직접 한옥집을 짓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인기를 끌고있는 한옥학교를 찾아가봤다. 또 소박한 한옥의 정취를 도심 아파트에서 느낄 수 있다는 한옥 인테리어까지~ 건강한 웰빙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한옥을 소개한다.

대 전

08‘ 30“

3

응답하라 조선시대! 부조장이 왔다

10월은 즐거운 축제의 계절~ 꽃축제, 단풍축제, 음식축제까지 축제종류도 정말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개성강한 축제가 있다고~ 축제 주제가 ‘장터’라는데 조선시대의 장날을 재현하는 축제가 포항에서 열렸다고 한다. 조선시대 ‘장터’로 떠나보자!

포 항

08‘ 05“

4

특별하고 맛있는 수업!

채소와 친해지길바래

가을에는 알레르기 비염의 계절인데.. 그런데 매일 채소를 먹으면 비염에 걸릴 확률이 낮다고~ 하지만 우리 아이들 채소를 잘 안먹는데.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특별한 수업! 채소와 친해지길 바래~ 아이들이 채소로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고 채소로 악기를 만들어 밴드도 만들었다는데~ 그 현장으로 가본다!

대 구

08‘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