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12월 7일 금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LTE 현장!

- 태안 신진도항

우리 지역민들의 생생한 삶의 모습을 담아 전하는 LTE중계! 오늘은 사시사철 싱싱한 해산물이 끊이지 않아 미식가들의 최고 관광명소로 꼽히는 태안 신진도항을 찾았다. 제철 맞은 개불을 비롯해 꽃게, 우럭, 광어 같은 싱싱한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는데~ 태안 신진도항의 생생한 아침풍경을 전한다.

대 전

07‘ 30“

2

줌인! 이 사람

-태안군의회

김진권 의장

태안유류유출사고 5주기를 맞아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은 유류 피해지역 주민에 실질적인 배․ 보상을 촉구하기 위해 태안군의회 김진권 의장이 도보행진에 나섰다. 사고해결에 미온적이고 소극적인 가해기업 삼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규탄하고 대책강구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라는데~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태안군청에서 서울 삼성서초사옥까지 160km를 도보로 행진하게 된다. 태안군의회 김진권 의장을 줌인! 이 사람에서 만나보자.

대 전

07‘ 30“

3

문화나들이

1. 겹의 미학전

2. 한정강 피아노 리사이틀

3. 연극 <웨딩브레이커>

1.<겹의 미학전> : 화선지를 몇 장씩 겹쳐 만든 우리 전통의 종이-장지, 이 장지를 재료로 여러 겹이 만들어내는 색감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단순히 한국적인 것에 머물지 않고 장지를 보편적인 예술언어로 풀어낸 작가들의 감각적인 작품들을 만나보자.

2. <한정강 피아노 리사이틀> : 올해 73세. 제2의 연주인생을 펼치고 있는 피아니스트 한정강의 공연이 오는 10일 열린다. 절제와 원숙함이 최고조에 이른 그녀의 내공이 담긴 음악. 그 예술의 향기를 먼저 만난다.

3. 연극 <웨딩브레이커> : 한 편의 연극으로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훈훈한 현장! 웃음과 감동이 조화를 이룬 웨딩브레이커의 공연 현장을 소개한다.

삼 척

07‘ 00“

4

광복로 주변 세월을 품은 맛집

돌아서면 또 그리워진다는 주인장의 고집스러운 철학과 세월이 만들어낸 일품요리들이 있다고 한다. 기본 60년은 돼야 명함을 내밀 수 있는 음식들이라는데! 재료를 아끼지 않은 ‘볶음밥’부터 시작해서, 빈속을 데워줄 것만 같은 따뜻한 ‘돼지국밥’을 만나러 가보자!

부 산

08‘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