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1월 18일 금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맛보고 즐기고 갈비열전!

금요일쯤 되면, 외식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 그럼 이런 메뉴는 어떨까? 줄서서 먹는 ‘갈비탕’부터 뜯어야 제 맛이라는 ‘쪽갈비’까지 몸도 녹이고 영양도 듬뿍 섭취할 수 있는 갈비요리의 세계로 가보자!

부 산

10‘ 15“

2

문화나들이

(1)산골마을의 볏짚 미술제: 대전 서구 원정동. 이곳 주민들과 작가들이 문화로 가꾸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볏짚으로 뭉쳤다! 대전에서 벼 수확량이 가장 많은 마을의 특징을 활용해 볏짚으로 5~6m크기의 거대한 작품을 만들고 마을 벽화도 완성했다고. 기차가 지나가는 철길과 논과 밭이 예술 갤러리로 변해 기차를 타고 지나가는 철길과 논과 밭이 예술 갤러리로 변해 기차를 타고 지나가는 여행객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는데. 가가호호(家家戶戶)산골마을에 핀 문화예술을 만나보자.

(2)2013 윈터 페스티벌: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축제가 열렸다. 지역생활 예술인들에게 우수한 공연을 무대에 올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계절마다 열리고 있는데, 올 겨울엔 어떤 무대를 만날 수 있을지 들여다보자.

대 전

08‘ 25“

3

뉴욕 한인 약사 권오윤씨

1970년대 후반부터 경제적, 사회적 이유로 이민을 떠난 이민자들이 많다고 하는데. 이민 1세대들은 어떤 모습을 살고 있을지 뉴욕 한인 1호 개업 약사인 권오윤씨를 통해 함께 만나보자!

삼 척

08‘ 10“

4

<초대석>

대전 한마음야학 이중 교장, 이재희 교사

배움의 기회를 빼앗기거나 놓친 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는 ‘야학’. 우리지역에는 한마음야학이 배움을 갈구하는 시민들에게 소중한 배움터이자 동반자로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 1989년 개교한 이곳은 지금까지 450여 자원봉사 교사들의 지도로 700여명이 만학의 꿈을 이루었다는데~ 한마음야학 이중 교장과 이재희 교사를 모셔서 이야기를 나눠보자.

대 전

10‘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