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1월 15일 화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든든한 한 끼,

스피드 밥 요리

아침밥을 건너뛰게 되면 그날은 일에 대한 능률도 떨어지고 점심도 과식하게 되는 것 같은데.. 그래서 요즘은 아침을 빠르고 든든하게 챙겨먹을 수 있는 방법도 등장하고 있다고 한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고 보기보다 양도 푸짐해서 아침 한 끼로 손색이 없다는스피드 밥 요리를 만나러 함께 가보자!

대 구

07‘ 10“

2

겨울 한파 현장속으로!

기록적인 한파와 폭설이 이어지는 요즘, 생활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데~ 한파로 수도관 동파사고가 잇따르는가 하면 한파로 인한 차량 고장으로 긴급지원을 요청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 속에 에너지사용량이 늘면서 블랙아웃이 우려되는 상황! 이에 지난 7일부터 전기 다소비건물에 대한 집중단속도 벌어지고 있다는데~ 그 현장을 홍민영 리포터가 다녀왔다.

대 전

09‘ 00“

3

<트루맛 선생>

아산 인주에서 만나는 참맛, 장어구이

충남 서북부를 굽이굽이 흐르는 삽교천. 예부터 그곳엔, 삽교펀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었다. 지금은 간척사업으로 막혀 삽교호가 되어버렸지만 그 옛날 짠물과 민물을 넘나들며 고기를 잡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물 반 고기 반이었다는 그 시절을 회상하면서 추억에 젖은 오늘의 맛 선생. 80년대부터 아산 인주에 생겨나기 시작한 몇몇 장어집 중 하나인 맛 선생의 식당은, 30년 째 인주장어촌의 터주대감으로 지금도 맛을 이어나가고 있는데. 장어를 평생의 은어(恩漁)라고 말하는 그, 트루맛선생에서 만나보자!

대 전

08‘ 30“

4

겨울 밥도둑!

땅 끝 해남 김

완도, 신안과 함께 김 산지로 꼽히는 땅끝 해남이 올해 김 풍년을 이루었다고 한다. 시원한 김국에 짭쪼름한 김장아찌, 거기에 샤브샤브 쌈까지~ 그 현장으로 가보자!

목 포

08‘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