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2월 28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족발 부자

가족 중에서도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는 좀 특별하다? 엄마 몰래 둘만 공유하는 비밀도 있고, 모녀관계와는 또 다른 것 같은데. 아버지와 아들이 친해지는 방법이나 과정도 사람들마다 다양한데~ 특별한 비결로 친해진 부자가 있다고 하는데! 족발로 친해진 아버지와 아들을 만나보자!

포 항

07‘ 50“

2

<오늘의 시선>

불편한 진실, 강요받은 美에 대하여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 더 예뻐지고 싶은 욕심은 대한민국 사회를 살아가는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마음. 실제로 취업성형, 방학성형과 같은 단어들도 생겨나는 등.. 연령불문, 많은 여성들이 성형외과와 비만클리닉 등을 찾으며, 외모를 변화시키고 가꾸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한국 여성들은 왜 이토록 “예쁜 여자”가 되는 일에 집착을 하고 있는 것일까. 美를 강요하는 사회 구조적 문제와 인식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번 주 <오늘의 시선>에서는 외모로 평가받는 사회 현상을 되짚어보고.. 알게 모르게, 사회로부터 美를 강요당하고 있는 여성들의 불편한 진실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대 전

11‘ 45“

3

부울경에서 놀다

부울경의 경치를 만나러 가보자! 부울경이 어디냐.. 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 부울경은 바로, 부산과 울산, 경남을 칭하는 말이라고! 2013년이 문화관광부가 정한, 부울경 방문의 해라고 하는데~ 어떤 곳이 기다리고 있을지, 함께 만나보자!

경 남

09‘ 55“

4

문화가 있는 동네서점

끊임없이 출판되는 책! 그런데 정작 책을 파는 서점은 불황이라고 하는데.. 특히 동네서점이 참 어려운데. 10년 전만 해도 5천 여개 정도였던 서점이 지금은 1700여개 밖에 안 남았다고 한다. 그런 가운데 원주의 한 서점이 문화와 만나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다고 하는데! 함께 만나보자.

원 주

08‘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