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7월 8일 월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바다로 한 뼘 더>

작지만 보석 같은 풍경이 가득한

‘태안 가의도’

아는 이 드물지만 막상 섬에 발을 딛고 보면, 섬에 가두기엔 너무나 빼어난 풍경에 놀란다는 태안의 섬, 가의도. 신진도항에서 뱃길로 20여분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 옛날부터 파도가 잔잔하면 중국에서 개 짖는 소리가 들린다고 할 정도로 중국과 가까운 곳인데... 요즘 이곳의 주민들은 마늘수확이 한창이라고. 그럼 약 60여명의 주민들이 섬에 기대 사는 이갸기, 또 서해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가의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나보자.

대 전

10‘ 10“

2

대자연의 美를

화분에 담다!

집에서 화초 키우는 분들 많으실 텐데. 오늘 만나볼 주인공은 식물을 키우는 것이 취미이자 특기를 넘어, 이제 인생의 목표가 됐다고 한다~ 어떤 사연인지 화면으로 만나보자!

충 주

8‘ 15“

3

<열린 마이크,

할 말 있습니다!>

- 대전시 동구 -

<대전시 동구> 우리 지역 이웃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보는 시간. 열린 마이크, 할 말 있습니다! 생활에 불편한 점, 개선되길 바라는 점 등 민원을 듣기 위해 마이크를 빌려주고 있는데. 이번 주는 대전시 동구 ‘용운동, 판암동, 대동, 중앙동’ 주민들의 목소리 들어본다.

대 전

1‘ 00“

4

국물 없이 못 살아~ 정말 못 살아~

요즘 비가 왔다 안왔다 하죠? 그래서 다들 가방에 우산 하나씩은 가지고 다니실텐데.. 요즘 같이 날씨가 변덕스러울때 괜히 짜증도 나고 입맛도 떨어지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여름이면, 그리고 이맘때 쯤이면 누구나 겪는 현상중에 하나인데~ 이럴 때 생각나는게 있다! 바로, 국물 요리인데~ 화면을 통해 만나보자!!

광 주

6‘ 55“

5

놀러와~ 순천

여름에 즐기면 더 좋을 볼거리, 체험거리 만나러 순천으로 떠나보자!!

여 수

7‘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