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3월 6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충청상징 50>

유관순 열사와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호국정신. 그 역사의 기록은.. 충남 천안에서부터 시작된다. 3.1절을 맞아 리나가 찾은 곳은, 천안 아우내 장터. 1919년, 천안 병천 시장의 3,000여명의 군중이 일제의 조선 식민지배에 반대하여 독립만세를 부른 아우내 만세운동으로, 아우내 장터에서는 매년 독립만세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기념행사가 열리기도 하는데.. 아우내 장터에서 알게 된 역사의 현장.. 그리고, 그 정신을 따라가 본, 유관순 생가 기념관. 리나는, 이곳에서 일제에 항거한 선조들의 숭고한 넋을 느낄 수 있을까. 천안, 그곳에서 3월의 함성을 기억해 본다.

대 전

8‘ 50’‘

2

<추위잡은 힐링 푸드 시래기>

시.래.기 음식들 만나볼텐데요. 예전엔 ‘먹을 게 없어서’ 먹던 음식이었지만, 알고 보니 말리기 전인 무청보다 더 영양이 많아서 요즘엔 건강식으로도 많이 드시잖아요,

보통 된장에 무쳐먹거나,시원하게국으로드시는시래기를 오늘은좀색다르게먹어볼까합니다. 시래기의 맛있는 반전, 화면으로 만나봅니다.

대 구

7‘ 10“

3

<우리는 시니어 기자>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 시작이 반이다. 이런 말들이 있잖아요, 이런 말들의 공통적인 교훈은 지금이 늦은 시기라고 생각하지 말고 시작해서 도전하면 반은 성공한다는 뜻인데요. 이 말에 딱 맞는 분들이 계시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바로 시니어 기자단, 늦게나마 열정을 불태우시는 시니어 기자단의 모습을 지금 함께 만나보시죠.

원 주

7‘ 35“

4

<현장초대석>

최근 기승을 부리는 유행성 독감과 감기로 병원과 약국을 찾는 환자가 점점 늘고 있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독감과 감기의 차이점을 구분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 한국건강관리협회 송인숙 원장을 모셔, 독감과 감기의 차이점과 예방, 치료법을 들어보고, 또, 3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두렵게 하는, “새학기 전염병”에 대해 미리 알고 대처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대 전

9‘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