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7월 31일 목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백세청춘>

어르신을 위한 운동, 우리춤체조

최근 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노인 맞춤형 운동이 생겨나고 있다. 일반 성인들과 달리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운동 능력이 다르고, 운동 중에 다칠 수 있는 위험도가 높은 편, 그래서 노인을 위한 운동이 절실한 상황이다. 그 중 흡사 기체조처럼 보이는 우리춤체조가 어르신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일명 장수춤이라고도 불리는 우리춤체조.. 부드러운 동작인데도 전신을 움직이는 효과가 있어 좋다고.. 박찬규 리포터 우리춤체조의 매력에 푹 빠져있는 회원들을 만나러 간다.

대 전

8‘ 30’‘

2

<충청상징 50>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기념, 천주교 성지 순례

오는 8월이면 '가난한 이웃들의 벗'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한한다. 교황의 한국 방문은 지난 1984년 요한바오로2세 이후 30년만이다. 특히, 교황이 충청권을 집중 방문해 어느 때보다 지역 주민의 관심이 높은 상황. 이에 충청상징에서는 한국 천주교의 시작과 부흥, 박해의 역사를 4주에 걸쳐 탐방한다. 그 두 번째 편으로 김대건 신부의 출생지 당지 솔뫼성지와 신리성지에 깃든 성지의 의미를 찾아보고, 내포지방을 잇는 버그네 순례길을 걸으며 순교자의 삶과 죽음의 의미를 알아본다.

대 전

8‘ 50’‘

3

<동강 래프팅>

여름철이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물놀이죠~ 요즘 마른 장마 탓에, 강물이 줄어서, 박진감 넘치는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장마 이후, 강물이 늘어나면, 더 신나고 본격적인 물놀이를 즐길수 있다고 해서 준비했습니다.

바로 정선과 영월을 걸쳐 흐르는, 맑고 아름다운 강, 동강에서, 물살을 헤치며 나아가는 래프팅을 소개 해드릴 텐데요. 거친 물살로 더위를 쫓는 래프팅의 매력,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삼 척

7‘ 10“

4

<피서지 거창으로>

쉬고 싶어서 떠난 피서지에서 사람들에게 치이고, 길은 막히고, 그래서 휴가철이 계륵 같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떠나자니 힘들 것 같고, 집에만 있자니 가족들에게 미안하고,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굳이 휴가를 가지 않고도 간단하게 더위를 떨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사정상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분들은 안방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길 수 있을 겁니다.

경 남

8‘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