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10월 9일 목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백세청춘>

당신 늘푸른 악단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주축이 되어 지난 2008년 처음 창단된 당진 늘푸른악단. 이상욱 단장을 필두로 음악을 좋아하던 이들이 힘을 합해 지금까지 6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각기 자신의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도 틈을 내.. 연습하고 공연을 펼치고 있는데.. 국내는 물론 해외 공연까지 200회 이상 무대에 오를 정도로 출중한 실력을 뽐낸다. 문화나눔봉사단체, 당진늘푸른악단의 은빛 합주를 박찬규 리포터가 함께해본다.

대 전

7‘ 35’‘

2

<사이드 메뉴의 반란>

보통 식당에 가면 본 메뉴가 있고 같이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는 사이드메뉴가 있는데요~ 본 메뉴의 인기를 넘나드는 마성의 사이드 메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너무 맛있어서 춤이 절로 나는 사이드 메뉴 만나러 지금 함께 떠나보시죠.

광 주

7‘ 40’‘

3

<와인과 함께 떠나요 와인열차>

이젠 바람이 제법 선선한 게 완연한 가을인데요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죠. 자가용이나 버스를 타기도 하고 자전거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기도 하지만 낭만적인 여행의 대명사 하면 역시, 기차 여행 빼놓을 수 없죠. 특히 기차에서 먹던 추억의 음식으로 사이다와 삶은 달걀이 빠지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기차에서 와인과 치즈를 즐길 수 있다고 하거든요. 어떤 내용인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하시죠.

안 동

7‘ 40’‘

4

<초대석>

이명재 충청말 연구가

훈민정음 반호 568돌을 맞은 한글날. 23년만에 공휴일로 지정되는 등 우리말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잊혀지고 사라져가는 충청의 예산 말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사람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시인이자 충청말 연구가 이명재씨를 모시고 우리말 사랑에 앞장서게 된 계기와 예산말사전 편찬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본다.

대 전

11‘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