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검색
오지랖보건실

오지랖보건실

21시 00분 자막방송 로컬방송

다시보기

4월 3일 금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순서

제 목

내 용

비 고

1

<문화나들이>

1. Mix Space

(믹스 스페이스)

2. ‘그 곳에 가면’ 양세히 개인전

3. 봄, 문학 꽃피다.

1. 대전의 문화아이콘이 되고 있는 대흥동 거리, 그곳에서 펼쳐지는 젊음, - 비주류, 인디밴드 등-의 무대를 만나다.

2. 평화로운 골목 어귀에 재잘재잘 사람들의 이야기가 울리면 절로 평안이 깃드는 곳, 양세히 작가와 함께 떠나는 ‘그 곳에 가면’展이 갤러리 메르헨에서 열린다.

3. 대전문학관은 3월부터 5월까지 대전 여성문학의 맥을 짚어보는 전시를 개최하면서, 문학콘서트를 마련했다. 시가 노래가 되고, 노래는 춤이 되는 문학콘서트를 전한다.

대 전

9‘ 55’‘

2

<박효영 작가의 민화 예찬>

누구나 내 손에 들어오면 기분 좋은 우리 지폐. 우리지폐에 특별한 그림이 숨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리 민족의 정서가 담긴 그림. 민화에 한 평생 열정을 바쳐온 박효영작가. 민화와 인연을 맺은 것이 운명 같다는 박혀영작가의 특별한 이야기 지금 만나보시죠.

청 주

9‘ 25’‘

3

<매화냐 미나리냐 그것이 봄이로다>

여러분 봄이 왔습니다. 봄 하면 딱 떠오는 것이 봄의 전령사 매화와 미나리 아니겠습니까? 언땅위에 고운 꽃을 피워 맑은 향기를 뿜어내는 매화, 푸른잎 자랑하는 미나리도 봄을 맞아 수확이 한창입니다. 봄의 전령사 매화와 미나리를 지금 만나보시죠.

부 산

8‘ 30’‘

4

<초대석>

퇴근 후 2시간 인생을 바꾼다 정기룡씨

100세 시대,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퇴근 후 2시간이 노후를 바꾼다" 경찰서장에서 인기강사로 변신해, 제 2의 인생을 살고있는 정기룡 선생님은 실제로 퇴근 후에 했던 다양한 활동으로 노하우를 쌓아 현재, 미래현장전략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은퇴 설계서 ‘퇴근 후 2시간’도 출간했는데... 그에게 제2의 인생 설계 이야기를 들어본다!

대 전

12‘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