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9월 10일 목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1. <리나의 충청여지도> 서천 문헌서원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떨쳐 버리고 지친 심신을 달래는 치유를 원한다면 서원에서의 하루도 좋다. 충남 남쪽 끝자락 서천군 기산면에 자리한 문헌서원. 이곳은 한산을 본관으로 하는 한산이씨의 정치적, 경제적, 사상적, 교육적인 중심 역할을 해왔다. 학생을 대상으로 충효예교실을, 일반인에게는 학당을 운영하고, 중고제 판소리 학교도 열리고 있는데.. 서원의 역사적 의미와 배움터, 쉼터로서의 가치를 재조명해본다.
2. <당신의 피부 안녕하십니까?>
9월이 시작되면서 피부에 닿는 바람도 그렇고~ 하늘도 그렇고 제법 가을 느낌이 나기 시작했는데요. 이젠 슬슬 가을 옷 꺼내놓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런데 가을준비, 옷으로만 끝나선 안 되겠죠? 우리 피부도 가을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지 화면으로 확인해보시죠.
3. <일월산 도곡리 마을숲축제>
일월산의 정기를 가득 품은 고장! 바로, 우리지역 영양이죠? 그런데 이 영양의 도곡리 마을에 가면요. 아름다운 풍경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 힐링 명소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마을 주민들의 아늑한 쉼터이자 사랑방 역할을 하는 <마을 숲>인데요. 이곳에서 특별한 축제가 열렸다고 해서 저희가 놓치지 않고 다녀왔습니다. <일월산 도곡리 마을 숲 축제>!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4. <꽃보다 아름다운 순천만 정원 디자이너 엄숙희>
정원에 가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게 뭐죠? 꽃과 다양한 식물들이죠~ 흔히 정원을 가꾸는 분을 가리켜 정원사라고 하잖아요. 지금 만나볼 이분은요, 정원사들과 함께 정원에 생명의 기운을 불어 넣는 분입니다. 과연 어떤 분인지~ 화면으로 만나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