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10월 22일 목요일 미리보기 입니다.
1 <리나의 충청여지도> 리나, 천연염색에 물들다
자연의 재료는 저마다 치유의 효능을 갖고 있다. 천연염색은 자연의 재료로 직물을 여러 가지 색으로 물들인다. 식물의 잎과 꽃, 열매, 나무껍지, 곤충을 비롯해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황토, 조개, 밤껍질, 양파, 감 등 재료는 무궁무진하다. 특히, 35년 동안 천연염색을 연구해온 김영숙 작가는 한약재를 많이 사용한다. 항산화, 항아토피 효능이 뛰어난 해조류 천염염료를 특허출원하기도 했다고.. 온도와 바람, 햇빛 등 자연의 섭리에 따라 색이 달라지는 천연염색. 그 활용은 옷과 스카프, 이불 등 활용 범위도 넓다. 곱디고운 자연의 빛깔, 자연이 품어 낸 총천연색 천연염색 고유의 아름다움을 리나에게 선보인다.
2 <이 집에 가면 별난 사장님이 있다>
언뜻 보기엔 특별함을 못 느끼셨나요? 이 집에 가면 맛도 맛이지만 손님들의 즐거움을 책임지는 별난 사장님들이 있습니다. 특별한 사장들 어떤 분들인지 화면으로 함께 하시죠.
3 <강원도 감자를 노래하라>
감자하면 강원도를 떠올릴 만큼 강원도의 대표작물 1순위 감자. 오늘 이 감자를 만나기 위해 정선 백복령 고랭지를 찾았습니다. 화면으로 함께 하시죠.
4 <대청호에서 즐기는 마라톤 여행>
청명한 가을 하늘아래 펼쳐진 대청호의 풍경이 한 폭의 수채화 같습니다. 달리기를 위해 대청호를 찾은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여행길 지금부터 함께 달려보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