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의견
어린이날 어린이가 주인공인 세상
7년전 뉴스매체를 통해 어린이날 어린이들이 더 행복하게 보내지 못하는 조손가정,소외된 아이들의 소식을 접하고 지역 목사님이 주민들과 섬기는사람들의모임을(대전시등록 비영리봉사단체 등록) 만들게 되었다.
버스비, 점심값이 없어서 무료 입장인 동물원등에 갈 수없었고 혹 가더라도 부모없이 혼자 놀수 없어서 학교 운동장 구석진 곳에서 놀던 아이들에게 어린이날 만큼은 어린이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자 한 것이다.
대전은 동물원, 오월드,엑스포등 많은 시설과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있어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이 행사장을 찾을까 의구심 속에서도 단 1명이라도 이곳을 찾아 행복하다면 그것으로 만족해 하자는 목사님의 설명을 듣고 제1회 와우키즈페스티벌을 준비하게 되었다.
제1회 1300여명 참석으로 와우키즈페스티벌은 성공적이었다.
입장과 동시에 20여가지 게임을참여하면 쿠폰을 주고 ,받은 쿠폰으로 먹거리,선물코너을 돌며 본인들이 자발적으로 의사를 행사하는 축제 어린이들은 누구도 눈치 없이 게임을 즐겼고 먹는것 선물을 한아름 가지고 집으로 갈 수있었다.
벌써 7회째를 맞아 6회째는 3500여명의 자원봉사자, 어린이들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먼저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행사로 언론의 관심으로 한국일보, 조선일보,중도일보 ,충청튜데이,디트뉴스24등, 방송으로 mbc,cmb,cts,대전극동방송등 이 소개하였고
그후 유관기관의 관심으로 시장님, 교육감님, 중구청장, 시의원,구의원등 다양한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제7회를 맞이하여 입장과 동시에 전 무료 축제인 어린이날 행사는
다양한 게임, 먹거리, 학용품 선물코너,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지, 중부대학교 항공체험, 혜천대학 간호, 치위생, 시민구조대,안전거리생활실천협의회등 현장체험 학습이 준비되어 있으며
09:00 보성초등학교에서 유관기관장(시장,교육감,구청장등)을 모시고 커팅식을 시작으로 행사는 시작된다.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2년 5월5일 09:00~14:00
- 문화동 보성초등학교 정문 커팅식핼사 09:00시작후 바로 입장
주관 :섬기는사람들의모임 (어린이축제준비위원회)
전화:042-585-1313
홍보국장 나한석 016-412-6610
섬기는사람들모임은
매년 어린이날행사, 현충원비석닦기,독거노인 연탄배달등 다양한 행사를 자원봉사로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