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M

오늘M

18시 05분 생방송 자막방송 로컬방송

미리보기

12월 12일 수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일꾼왔슈 '쓰레기에서 자원으로! 재활용현장을 가다'

 우리가 무심코 버린 쓰레기들.. 그 쓰레기들은 과연 어떤 과정을 거쳐 다시 태어날까? 매일 새벽 5시에 출근해, 태안읍 남면리 주변을 돌며 재활용쓰레기를 수거하는 정전희 미화원.. 오늘은 초보일꾼 이영중이 그와 동행하며 재활용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관리센터로 보내진 재활용쓰레기를 선별한다. 한 해의 끝자락.. 오늘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헌신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 웃음꽃 피는 맛집

 계절의 에너지를 담은 다양한 꽃차와 웃음꽃 절로 나는 꽃대패삼겹살! 뜨끈한 족욕을 하면서 꽃차와 다식까지 즐길 수 있다니 그야말로 1석2조! 원재료가 좋으니까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웃음꽃 피는 맛집 함께 가보자.


- 대구를 담았다, 대구 Good~즈!

 계산성당, 김광석거리 같은 대구의 명소들을 사장님이 직접 밑그림부터 채색까지 하셔서 더 특별한 대구의 굿즈들! 아이디어 빛나는 독특한 제품부터 독특한 캐릭터까지! 대구의 굿즈들 만나러 가보자.


- 문화가소식 '김일주 & 임재현 개인전'

 해바라기 작가로 유명한 김일주 화가가 ‘선물’이라는 주제로 개인전을 갖는다. 화목과 행운을 상징하는 해바라기는 일반적인 캔버스가 아니라 닥종이에 수 십 번의 공정을 거쳐 그리는데, 화가의 그림에서는 특유의 따스한 화풍이 느껴진다. 그리고 사고로 한쪽 눈을 잃은 청년화가 임재현씨가 두 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5가지 색깔로 스스로의 방황과 고독, 슬픔을 고스란히 들어내고 있다.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만의 그림 일기를 써내려간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오늘M #쓰레기재활용 #김일주개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