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3월 6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천만다행 '달래 먹고, 박첨지 놀이하고'
알싸한 맛으로 나른한 입맛을 깨우는 달래. 황토 땅에서 재배되는 서산달래는 전국에서 60%의 생산량을 자랑한다. 향과 맛을 자랑하는 서산달래를 먹어본다. 그리고 전통인형극에 지명까지 붙인 서산 박첨지 놀이는 서산 음암면 주민들이 3대째 계속 이어가는 전통 인형극이다. 농한기를 이용해 직접 만든 탈을 쓰고 유쾌한 전통극을 연습하는 주민들을 만나본다.
- 르비아 봉사단 1편
국제로타리 3620지구는 2019년부터 2024년까지 5년여에 걸쳐 캄보디아 르비아에 학교 지어주기 봉사 사업을 시작했다. 한 칸의 교실, 한 권의 책이 아이들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 캄보디아로 떠난 르비아 봉사단의 2025년 봉사 여정을 따라가 본다.
- 문화나들이 'New Wave in 대전'
대전 시립무용단의 중견단원 3인의 개성 넘치는 안무가 기대되는 기획공연. 국가무형유산 제 92호 태평무 이수자, 한영숙 춤 보존회 이사인 육혜수 수석, 국가무형문화재 제39호 처용무 이수자, 제42회 전주대사습 일반부 장원 김민종 상임, 드림앤비전 댄스페스티벌로 호평받은 장재훈 상임이 각자 만들어온 자신들만의 춤의 특징과 색깔을 보여준다.
- 100여 년 전 그날의 이야기
호국의 달 3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애도와 감사의 마음을 가져보며 100여년 전 우리의 역사를 조금 더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곳을 만나보자.
#오늘M #박첨지놀이 #대전시립무용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