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10월7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1.화려한 빛이 수놓은 세계유산
어둠이 짙어질 무렵 공산성은 빛 속에서 다시 태어난다. 건물 외벽에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구현하는 미디어 파사드 기법으로 세계유산 공산성에 백제 이야기를 빛으로 그려냈다. 빛과 함께 즐기는 공산성 밤의 매력을 호기심 사냥꾼 박찬규 리포터가 탐방한다.
2<맛집 다이어리>한우가 알밤을 만나다, 알밤 한우 맛집
맛과 영양을 옹골차게 지닌 공주의 특산물 알밤과 한우가 만났다. 알밤을 사료로 먹인 한우는 공주만의 특화된 브랜드이자 뛰어난 맛과 영양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공주에는 알밤 한우를 주재료로 한 맛집들이 즐비하다. 알밤 숯불구이를 비롯해 부드러운 육회에 아삭한 식감을 더해주는 알밤 육회비빔밥, 그리고 알밤 갈비탕 등 알밤을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이색 알밤 한우 맛집 소개한다.
3<별이 빛나는 밤에>
가을밤은 별을 관찰하기에도 참 좋은 때라고 합니다. 얼마전 대구의 달성습지에서는 밤하늘의 별을 관찰하며 가을밤의 낭만을 즐기는 뜻깊은 행사가 펼쳐졌다고 하는데요. 별이 빛나는 밤 함께 보시죠.
4<초대석>김정섭 공주시장
무령왕 갱위강국 선포 1,500주년이자 무령왕릉 발굴 50주년을 맞아 공산성 일대 백제문화유적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있다. 특히 체험형 야간 경관 프로그램으로 발전된 공산성 미디어 아트는 가을밤을 더 환상적으로 연출하고 있다. 김정섭 공주시장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밤을 연출하고 있는 공주시의 계획과 나눠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