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5월 29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충분해유 '만해의 향기를 찾아가다'
홍성 일대는 충절의 고향답게 만해 한용운 선사, 백야 김좌진 장군, 최영 장군, 사육신 성삼문 등의 생가와 유적지가 도처에 남아 있다. 그중에서도 시인, 승려, 독립운동가로 유명한 만해 한용운의 생가지와 문학관을 찾아가고, 홍주성 인근에서 야생화를 만날 수 있는 쉼터를 찾아 황톳길도 걸어보고 꽃차도 마셔본다.
- 현장속으로 '세종수목원 야간 개장'
국립세종수목원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수목원을 주제로 한국통정원에서 프로젝트, 레이저 등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쇼, AR 체험 등 실감형 콘텐츠를 더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하는 ‘우리 함께야(夜)’ 야간개장 행사를 개최한다. 국립세종수목원 곳곳에서 문화공연, 플리마켓, 감성등 대여 등 특색있는 행사를 소개한다.
- 문화나들이 '청춘 마이크'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충청권'은 청년 예술가들의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지는 문화예술 기획 공연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3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국악, 클래식, 대중음악, 마술,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충청권 전역의 공공 공간을 무대로 거리 공연과 시민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된다. 단순한 공연을 넘어, 청년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시민과 연결하는 '소통형 예술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 목포 '신안 장산도'
모두가 힐링할 수 있는 섬, 신안 장산도! 지금 장산도는 천국의 문으로 안내하는 새하얀 꽃밭이 장관이라고 한다. 순백의 장관 속으로 떠나본다
#오늘M #만해 #만해한용운 #청춘 #청춘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