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5월3일 수요일 미리보기입니다.
#이슈를 추적하는 남자 소아청소년과 폐과 선언
우리나라 출산율은 현재 0.61명! 실효성 없는 저출산 대책이 반복되는 가운데 지난 3월 29일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에서는 폐과 선언을 했다. 당장 병원 운영을 멈추겠다는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이 상태로 간다면 소아청소년과 운영이 힘들다는 호소였다. 소아청소년과는 전공의들에게 가장 기피하는 진료과목이 돼 버렸고 의사들은 폐과 선언에 이른 것이다. 지역의 달빛어린이병원을 찾아가 속사정을 들어보고 대학병원 두곳에서 전공의가 사라져가는 현실과 어려움을 들어본다.
<오감만족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화사한 봄이 무르익으면서 전국에는 저마다 개성 넘치는 축제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광주에서는 국제미술전람회가 열리고 있죠! 광주비엔날레인데요. 벌써 14회를 맞았다고 합니다.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피아노 치는 딸기 농부>
요즘 농촌에 가면 스마트팜이 많은데요. 청년 농부들이 적극적으로 스마트팜을 만들면서 농촌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에 만나볼 부부는 경주에서 딸기 농사를 짓고 있다고 하는데요. 남편은 피아노를 치고 아내는 성악을 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연인지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화천에서 에티오피아를 만나다>
강원도 화천에 가면 에티오피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내는 28년 동안 에티오피아에 살면서 현지인들과 교류하고 남편은 에티오피아산 커피를 이용해 현지의 커피 맛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화천에서 만난 에티오피아, 지금 만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