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7월20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이슈 앤 현장 '공주&청양 수해 현장에 가다'
이번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공주와 청양 일대. 살던 집도, 땀흘려 가꾼 논밭도 모두 물에 잠겨 망연자실해있는 주민들의 안타까운 상황을 함께 만나보고, 하루 빨리 복구가 완료돼 수해 주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보자.
- 이슈 앤 현장 '축구특별시 대전의 또 하나의 주역'
8년 만에 승격을 이끌며 화끈한 공격 축구로 호평받고 있는 대전 하나 시티즌! 경기마다 수많은 관중을 동원하며 K리그 돌풍의 중심에 있는데 대전 하나 시티즌하면 서포터즈인 ‘대전 러버스’를 빼놓을 수 없다. 매 경기마다 열띤 응원으로 선수들에게 힘을 북돋아주는 대전러버스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열두번째 선수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데, 지난 7월 9일 대전하나시티즌 경기가 있던 날 대전러버스의 열띤 응원 현장을 함께 한다.
- 아트 바캉스 '오아시스' 전시회 & 연극 '그대는 봄'
이곳이 아닌 낯선 어딘가로! 휴가철을 맞아 여행의 특별한 경험을 미술관에서 느껴볼 수 있다. 대전 신세계 갤러리의 아트 바캉스 오아시스 전시회에서는 6명의 작가들이 여행에 대한 생각을 입체와 평면 등의 다양한 작품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관람객들도 여행자가 되어 즐겁게 탐험할 수 있다. 극단 금강에서는 7월 25일부터 연극 ‘그대는 봄’을 선보인다. 이 작품은 한 동네에서 오랜 세월 서로에게 의지하며 살아온 세 할머니들의 이야기로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외로운 삶과 현실을 배우들의 유쾌한 연기에 담아 따뜻하게 전한다. 막바지 연습이 한창인 극단 금강의 연습실을 찾아 미리 만나본다.
- 푸드 데스매치 '삼계탕 VS 닭볶음탕'
중복인 내일! 전주에 가면 여름철 보양식으로 그만인 닭전문점들이 있다. 잡내도 없애고 국물맛을 구수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자양강장의 효과까지 있는 꾸찌뽕 삼계탕, 그리고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하고 짭쪼름한 묵은지 닭볶음탕까지! 맛과 영양까지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는 닭 요리 맛보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