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M

오늘M

18시 05분 생방송 자막방송 로컬방송

미리보기

2월 8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골목의 맛 '노포의 정석, 청양 순두부찌개'

 청양군 남양면 면사무소 어귀에 자리한 대일 식당. 허름하게 생긴 외관만 봐도 맛집의 포스가 느껴지는 곳이다. 입구에는 웨이팅 의자와 대기표가 마련돼 있고,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손 때 묻은 실내 모습이 정감 넘친다. 이집의 대표메뉴는 순두부찌개, 사장님의 비법 양념소스로 칼칼하고 보글보글 끓여내는 데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늘 만석을 이룬다. 30년 넘게 한결같은 손맛을 보여주는 노포의 정석, 집에 가면 또 다시 생각하는 순두부찌개를 맛보러 간다.

     - 청양 대일식당 : 041-942-1223


- 하얀 겨울 무주 여행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설경이 펼쳐지고 있는 덕유산! 새하얀 설경을 보니 두 눈이 정화되는 느낌이 들 뿐만 아니라 곤돌라 타고 덕유산 향적봉까지 올라갈 수 있는 무주로 떠나보자.


- 겨울 손맛의 진수 만두&우동

 40년 동안 만두 장인이 직접 반죽을 하고 매일 천개씩 빚어내는 손만두, 그리고 족타로 만드는 우동까지! 겨울 손맛의 진수를 보여주는 만두와 우동 맛보러 가보자.


- 문화가 소식 ‘소원을 빌어용’ & 이재은 작가의 ‘숲의 속삭임’

 램프의 요정 지니를 비롯해 십이지신 동물, 소망과 염원을 담은 달까지 복된 기운 가득한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대전 신세계 갤러리에서 마련한 갑진년 신년기획전 ‘소원을 빌어용’ 전시회 현장을 소개한다.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숲에 들어서면 마음에 평온을 얻게 되는데 현대인들의 불안과 강박을 숲의 아름다움으로 치유해주는 전시회가 있다. 이재은 작가의 숲 전시회까지 주말과 휴일에 다녀올 만한 전시회 두 곳을 소개한다.


#오늘M #청양순두부찌개 #소원을빌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