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1월 18일 목요일 미리보기입니다.
- 골목의 맛 '대전 문창동 오리 뚝배기탕'
대전 원도심 중 한 곳으로 대전천과 오래된 재래시장, 오토바이 상가거리를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된 문창동. 토박이들이 많이 살고 있어 인심이 좋은 골목이다. 이 골목에 겉보기에는 가정집처럼 생긴 닭과 오리 요리 식당이 있다. 항상 생오리를 사용해 잡내 없이 깊은 맛을 보여주는 오리뚝배기탕, 열을 내어주는 부추와 마늘을 듬뿍 올려 뜨끈하게 한 그릇 먹고 나면 겨울 추위쯤은 이겨낼 수 있다. 먹을수록 진하고 깊은 오리뚝배기탕을 맛보러 간다.
- 해뜨는집 : 대전 중구 대종로 296번길 17 (010-5402-8720)
- 겨울방학 무주여행
겨울에도 즐겁게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무주! 옛 추억들이 생각나는 달고나와 군밤, 썰매 뿐만 아니라 한겨울에 온수 풀에서 즐기는 서핑까지! 무주에서 즐기는 겨울방학 여행 떠나보자.
- 강릉의 이색커피를 찾아서
강릉에 가면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아 시그니처 커피를 만드는 카페들이 있다. 후추커피, 에그커피 그리고 코코넛 커피와 순두부 찹쌀떡까지 강릉으로 이색 커피 맛보러 가보자.
- 문화가 소식 '겨울방학을 부탁해, 박물관 나들이'
신나는 겨울방학, 아이들과 함께 다녀올만한 대전의 다양한 박물관 전시회를 소개한다. 한밭교육박물관에서는 대전엑스포 30주년을 기념하는 ‘어게인 꿈돌이 전시회’와 7080 학창시절을 돌아볼 수 있는 기증 유물전이 열리고 있다. 대전시립박물관에서는 5점의 보물들을 만날 수 있는 상설 전시와 함께 조선 시대의 검인 환도의 변천사를 알아볼 수 있는 박물관 속 작은 전시회 ‘조선 환도 전시회’도 눈길을 끌고 있다.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가 함께 하는 박물관 나들이, 함께 떠나보자.
#오늘M #오리뚝배기 #대전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