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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회사 FNC 조직관리(운영) 계획

대전MBC 농업회사법인 FNC(주) 걸어온길

◾ 2013년 7월 1일 대전MBC 자회사로 법인설립

   - 본점 :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법원로 37

   - 대전지점 :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61(도룡동) 대전MBC 3층 

 

◾ 2013,2014대한민국 김장나눔 대축제 기획

  - 착한기업과 자원봉사사 그리고 농민이 함께 만드는 희망프로젝트

  - 6천 명이 동시 김치 담그기 행사

 

◾ 도농상생 프로젝트 충남 대전 세종 고향마실페스티벌 기획

  - 2014년부터 직접 기획

  - 도시와 농어촌의 교류를 통한 농어촌의 사회, 경제적 활력증진

  - 농어촌체험의 전략적 마케팅으로 도시민의 농촌체험 유입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

  - 농어촌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컨설팅

  - 2013 대전컨베이션센터 3만명관람/ 2014 세종컨베이션센터 5만명 관람

 

◾ 충청남도 로컬푸드 푸른밥상 대축제 기획

  - 2013.2014 로컬푸드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로컬푸드 푸른밥상 대축제 진행    

◾ 충청남도 온라인 쇼핑몰 농사랑 운영자문 및 홍보대행

  - 충청남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문과 홍보를 대행

    쇼핑몰 매출액 22억에서 매출66억원 쇼핑몰로 확대

 

◾ 2014.5 논산딸기 프로모션 IN 명동, 강남 행사 기획

  - 논산딸기의 수도권 홍보를 위해 새로운 방식의 딸기 프로모션 진행

 

◾ 2014.5 충청남도 대표 쌀 브랜드 청풍명월 골드 홍보대행

  - 현장마케팅 판촉전, 홍보영상 제작


◾ 다양한 농어촌 미디어 사업진행 및 지역행사 추진

  - 상월고구마축제CF, 유성온천축제CF, 연산대추축제CF, 충청남도 친환경      

    농산물 홍보영상제작, 예산관광캠페인등 50여개 영상제작

    

◾ 2015충청남도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장터

 - 충청남도, AT, 대전MBC, MBC농업회사법인 FNC

 - 2015년 매주 토요일 오후1시 - 6시까지 총 26회 진행 - 누적 소비자 6만명 방문, 매출액 10억 3천만원

 - 참여농민 150여 농민

    

◾ 2015 로컬푸드 운영시스템 AGRO SOLUTION 개발

  - 로컬푸드 운영시스템 출고, 입고, 관리, 마케팅관리 시스템 개발

 

◾ 2016 충청남도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장터 운영

  - 매주토요일 오후 1시 - 6시까지 진행

  - 참여농민 150여 농민


◾ 2016 로컬푸드 농민교육 프로그램 PROJECT -P 개발

 

◾ 2016 충청남도 광역로컬푸드 직거래 센터 운영 기획

  - 230평 광역로컬푸드 직거래 센터 설립 중 [2016. 12월 완공]

  - 농가레스토랑, 정육식당 등


• 2016년 11월 9일 대전MBC 자회사로 법인설립

- 본점: 충청남도 논산시 광석면 논산 평야로 119번길 125

- 지사: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61(도룡동) 대전MBC 3층

 

• 충청남도형 로컬푸드 광역직거래센터 ‘로컬푸드파머스 161’ 추진

-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기존 유통경로와의 건전한 경쟁을 촉진

효율적인 농산물 유통환경 조성

- 소비자에게 최고의 건강/안전/신뢰성을 제공하는 사업


◾ 전국 최초 '로컬푸트 광역직거래센터' 건립 추진

  - 지회사 FNCPLUS설립 / 지자체 민간 경상보조 유치 성공

  - 자본금 835백만 원(대전MBC 500백만 원, 서천수협 250백만 원, 농민 85백만 원)

  - 건축비 2,160백만원(지자체 분담금 1,080백만 원, 자회사 부담금 1,080백만 원) / 지상 3층 400평 규모

  - 사업장 위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4-15번지 (대전MBC 사옥 옆 연접부지)


• 광역직거래센터 5대 핵심코어 메인으로 로컬푸드 사업 진행

- 기획생산을 통한 다품목 소량생산을 통하여 당일 수확 당일판매를 원칙

-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로 유통마진을 줄여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이익

- 얼굴있는 먹을거리를 제공하여 사회적 관계회복

- 광역직거래센터는 전국 최초의 모델

 

• 2017 농어촌 프로모션 및 6차 산업 마케팅 컨설팅

- 태안 로컬푸드 컨설팅

- 충남6차산업 국내 품평회 생방송

- 충남 6차산업 해외품평회 베트남전 개최

- 푸른밥상 직거래장터 운영 2015- 계속

- 금산 로컬푸드, 청양 로컬푸드 홍보∙프로모션

- 논산 화지시장 골목형시장육성사업 진행

- 한우축제 개최

- 고향마실 페스티벌 개최(2015-2018년 4회 연속)

- 금산 깻잎∙산약초 체험프로그램 개발 사업 컨설팅

- 세종시 어반아트리움 p2지구내 전국팔도장터 운영컨설팅 

• 영상제작 부문

- 세종특별자치시 로컬푸드 홍보영상제작

- 충청남도 마을 가꾸기 캠페인

- 보령우유 홍보 영상 제작

- 충청남도 논 타작물 재배 캠페인 외 다수 

• 2018년 9월 충청남도형 로컬푸드 광역직거래센터 ‘로컬푸드파머스 161’ 오픈 예정

 

• 축산브랜드 사업 예정

- 아침愛한우 축산브랜드 유통사업

- 로컬푸드 기반 아침愛한우 축산브랜드 사업

- 치즈숙성 한우개발 및 프랜차이즈 사업

- 도시락 시장 진입 계획